작품 감상 전, 기본 에티켓을 확인하세요.
무음, 진동도 괜찮다고 생각하셨나요? 공연 도중 울리는 휴대폰 벨소리와 진동 소리는 공연의 흐름을 방해하고 다른 관객들의 공연관람에 큰 피해를 줍니다.
영화관과는 다르게 모든 공연이 라이브로 진행되는 어두운 공연장에서는 작은 소음과 불빛도 관객뿐만 아니라 무대 위의 공연자들에게까지 큰 피해를 주게 되므로 공연장에 입장하시기 전에는 반드시 휴대폰 전원을 꺼주셔야 합니다. 당신의 조그만 부주의가 공연은 물론 객석의 다른 관객에게도 큰 피해를 주어 공연장 분위기를 망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객석 안에서는 허가되지 않은 녹음이나 사진, 동영상 및 비디오 촬영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플래쉬를 이용한 사진촬영은 배우와 관객 모두에게 피해가 되며 설사 플래쉬를 이용하지 않는다 할지라도 셔터의 소음소리는 공연관람에 매우 큰 방해요소가 됩니다. 특히 심한 경우, 사진 또는 비디오의 무단촬영이 저작권침해로 간주되어 소송을 당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합니다.
모든 공연은 작품의 내용과 특성에 따라 공연관람연령이 정해져 있으며 대부분의 공연은 8세 이상(초등학생 이상) 입장이 가능합니다.
어린이들은 주의가 산만해지기 쉽기 때문에 공연에 몰입한 주위 다른 관객의 공연관람에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간혹 어린이가 순하다든지, 공연장에 많이 다녀보아 괜찮다는 이유로 입장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는 경우가 있으나 입장 허용 연령 이전에는 어떤 경우든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다만, 어린이 연극이나 어린이용 발레 공연 등의 경우에는 입장허용 연령이 5살 정도로 낮아지기도 하는데, 이 경우 공연 안내 전단이나 홈페이지 등에 미리 공지가 되므로 반드시 정확한 확인 후에 동반을 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자리보다 나은 빈자리가 있다고 해서 공연 시작 전, 후에 좌석을 이동하는 것은 공연자나 다른 관객에 대한 모욕적인 행동입니다.
대부분 공연장 안의 모든 좌석은 R, S, A, B석 등으로 구분이 되어있으므로 좌석이동은 하실 수 없으므로 반드시 지정좌석에서 관람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카메라와 음식물(음료 포함), 꽃다발 등은 객석으로 가지고 들어가실 수 없으므로 공연장 로비에 마련된 물품 보관소에 맡기고 들어가야 합니다.
그 밖에도 부피가 큰 짐이나 외투, 비닐 소재의 쇼핑백 등도 맡기고 들어가는 것이 기본 에티켓이며 휴대폰은 가지고 들어가실 수 있지만 입장하시기 전에 반드시 전원을 꺼야합니다.
음료, 냄새가 나는 음식 등의 모든 음식물은 공연장 안으로 가지고 들어가실 수 없습니다.
특히 음료나 껌, 사탕, 과자를 공연 중 섭취하게 되면 다른 관객의 관람에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입장하시기 전 로비에서 모두 드신 후 입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원칙적으로 공연 시작 후에는 입장을 하실 수 없습니다. 최소 공연 시작 30분전에는 공연장에 도착하셔서 매표소에서 티켓을 수령하신 후 10분전에는 객석에 입장하셔서 편안한 마음으로 공연을 관람하실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공연시간에 늦으셨을 경우에는 작품의 성격에 따라 입장이 가능한 공연과 그렇지않은 공연이 있을 수 있사오니 관객안내원이나 공연관계자에게 추가입장의 가능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저희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에서는 공연이 시작된 후에는 다른 관객들의 공연관람에 피해가 되지 않도록 공연에 늦으신 관객은 문에서 가까운 빈자리로 입장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관객안내원의 안내에 따라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